메뉴

여행 유튜버 ‘채코제’ 때문에 인도네시아가 더 즐거워진다

아세안문화원, 한-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 기념 ‘힙한 아세안’ 시즌2

 

“독자 67만 명을 보유한 여행 유튜버 채코제가 인도네시아서 뜬다”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김기환)아세안문화원은 KF아세안문화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KF아세안문화원이 알려주는 힙한 아세안!’ 영상 시리즈 시즌2를 9월 15일부터 순차로 선보인다.

 

‘KF아세안문화원이 알려주는 힙한 아세안!’ 영상 시리즈는 지난해 제작된 시즌1에 이어, 한국 국민을 포함한 유튜브 이용자들의 아세안 문화 이해 증진을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는 한-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기념하여 인도네시아 단독 콘텐츠 ‘도전 인니마블’이 포함되어 있다. 이 영상에서는 인간 부루마블 콘셉트로 인도네시아를 소개하고 있다.

 

 

그 밖에 아세안 출신자의 추억이 담긴 아세안의 이색 음식을 소개하는 ‘추억식당’, 현지인 추천 가격대별 ‘찐꿀템’ 기념품을 소개하는 ‘왓츠 인 마이 캐리어? (What’s In My Carrier?)‘까지 총 3편의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시리즈에는 구독자 67만 명을 보유한 여행 유튜버 채코제(Channel Korean Jay)가 메인 MC로 참여한다. 브루나이,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등 아세안 회원국 여행 콘텐츠 제작 경험이 있는 채코제는 아세안 관련 다양한 에피소드를 소개하며, 현재 한국에서 지내고 있는 아세안 회원국 출신 패널들도 함께 출연해 각국의 풍성한 이야기를 전한다.

 

시즌1보다 다채로운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준비된 이번 시즌2는 일방적인 정보 전달 방식이 아닌 토크, 게임, 미션 등을 통해 아세안 회원국과 관련된 알찬 정보들을 전달하게 된다.

 

시즌2에서도 엔딩 퀴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각 영상 말미에 제시되는 엔딩 퀴즈를 확인하고 댓글로 정답을 남기면 이벤트 참여가 된다. 세 번째 영상까지 공개 후, 퀴즈 3개의 정답과 이벤트 당첨자가 발표되며, 당첨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KF아세안문화원 관계자는 “아세안은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한국에 매우 중요한 파트너로, 한-아세안 상호 협력 확대에 따라 아세안 이해가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며, “다양한 주제로 아세안 회원국을 알아가는 유튜브 영상 시리즈를 통해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많은 분들이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KF아세안문화원이 알려주는 힙한 아세안!> 시즌2는 오는 15일부터 KF아세안문화원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페이스북 ‘KF아세안문화원’, 인스타그램에서 만날 수 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