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간디 대사 “‘한국-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 광화문축제 놀러오세요”

주한 인도네시아대사관 9월 28~29일 ‘Festival Indonesia’ 화려한 팡파르

 

‘한국-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맞아 ‘인도네시아 페스티벌’(Festival Indonesia)이 한국 수도 중심인 광화문 광장에서 추석 연휴(9월 28~29일)에 화려한 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레그, 베드하얀, 라토에 자로에, 토르토르 춤 펜칵실랏 등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인도네시아 전통 춤을 선보인다. 또한 인도네시아 현대무용과 음악 등 다양한 공연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한가위를 맞아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티스트 중 하나인 게아 유비(Ghea Youbi)와 유명 밴드 데디 리산(Deddy Lisan), 마이클 안토니아와 나타샤 종 피아노 연주를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 수교 50주년 비즈니스 포럼-인도네시아의 밤-국경일 리셉션 시선집중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은 올해 연초부터 비즈니스 포럼, 인도네시아의 밤, 국경일 리셉션 등 수교 50주년을 기념하는 크고 작은 행사를 잇달아 열고 있다.

 

그 중 하나가 ‘페스티벌 인도네시아’다. 인도네시아는 물론 인도네시아–한국 수교 50주년을 알리는 축제다. 올해 봄에는 부산에서, 여름에는 안산에서, 그리고 오는 9월 28일, 29일 이틀간 광화문 광장에서 올해 마지막 페스티벌 인도네시아가 열린다.

 

28일에는 오후 3시 30분 간디 솔리스티얀토가 참석한 개막식을 한다. 페스티벌은 오전 10시 30분 시작해 인도네시아 유명밴드 데디 리산의 공연 등을 비롯한 인도네시아 전통무용과 음악 공연, 태권도 공연, 발레 공연 등이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상설무대에는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오전 10시 45분~오후 12시 15분(90분), 어린이 게임: 볼라 베켈, 콩클락(오후 1시 30분), 인도네시아 전통악기 가믈란 공연이 한다.

 

 

28일에는 인도네시아 어린이 전통무용(DWP 펜뎃무용)와 전통놀이 아요다 팔라, 한국인 인도네시아 말하기 대회, 인도네시아 밴드공연(PPLN 밴드), 인도네시아 전통무용(레요그 포노로고) 등이 무대에 오른다.

 

오후 4시 50분에는 간디 솔리스티얀토 인도네시아 대사와 동남아시아 대사 등이 참석하는 가운데 ‘감사의 밤’이 개막한다. 전통무용 타리 베드하얀 인도네시아, 마이클 앤서니 피아노 공연에 이어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티스트 중 하나인 게아 유비 공연이 펼쳐진다.

 

■ 간디 솔리스티얀토 대사 “호스트로 마지막 행사 ‘풍성한 한가위’ 즐겨보세요”

 

간디 솔리스티얀토(Gandi Sulistiyanto)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가 호스트로서의 마지막 행사이기도 하다. 그는 8월 31일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 리셉션에서 “서울의 대사를 마치고 자카르타로 돌아갈 예정이다”이라고 말한 바 있다.

 

 

지난 7월 17일 간디 솔리스티얀토 대사는 조코위(Joko Widodo, Jokowi) 대통령의 자문위원회(Wantimpres) 위원으로 임명된 바 있다.

 

간디 대사는 “인도네시아-한국 수교 50주년을 기념하고, 인도네시아 독립 78주년을 기념하는 2023 페스티벌 인도네시아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며 “단순한 축제가 아니라 인도네시아의 풍부한 문화, 예술 및 요리 작품과 전통에 대하여 경의를 표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주한 인도네시아대사관은 “이번 가을 서울에서의 페스티벌 인도네시아는 특히 추석 명절 서울에서 명절을 보내는 분들을 위해 이전의 행사들 보다 더 풍성하게 계획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추석 명절을 홀로 보내는 인도네시아 교민들 역시 전국 각지에서 광화문으로 모여 마지막 페스티벌 인도네시아를 함께 즐기자”라고 공지했다.

 

 

아래는 간디 술리스티얀토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 환영사 전문

 

한국에 거주하는 인도네시아 국민, 대민한국 국민 그리고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간디 술리스티얀토 대사입니다.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 직원들을 대표하여 겸손하고 자랑스럽게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인도네시아-한국 수교 50주년을 기념하고, 인도네시아 독립 78주년을 기념하는 2023 페스티벌 인도네시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인도네시아와 한국의 외교 관계는 지난 50년 동안 강력하게 발전되어 왔습니다. 우리는 경제, 투자, 정치, 무역, 국방, 교육, 문화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왔습니다.

 

2023 페스티벌 인도네시아는 지리적으로 다른 두 나라가 50년 동안 어떻게 협력하고 우정을 쌓아왔는 지를 보여주는 증거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이 기념일을 “더 가까운 우정, 더 강한 파트너십”이라는 모토로 표현합니다.

 

2023 페스티벌 인도네시아는 단순한 축제가 아니라 인도네시아의 풍부한 문화, 예술 및 요리 작품과 전통에 대하여 경의를 표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우리는 인도네시아의 아름다움과 여러가지 훌륭한 문화예술들을 소개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번 행사는 레그, 베드하얀, 라토에 자로에, 토르토르 춤 펜칵실랏 등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인도네시아 전통 춤을 선보이고, 인도네시아 현대무용과 음악 등 다양한 공연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렌당부터 인도네시아식 볶음밥까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도네시아 요리를 맛보는 자리도 마련하였습니다.

 

2023 페스티벌 인도네시아는 인도네시아의 다양한 지역 브랜드 와 제품들을 홍보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소개되는 제품들은 인도네시아의 다양한 지역에서 자연의 풍요로움과 장인의 손기술을 바탕으로 완성된 제품들입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한국 사람들이 인도네시아 문화의 아름다움과 인도네시아 제품의 품질을 사랑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2023 페스티벌 인도네시아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관계자 분들, 특히 플래티넘, 골드, 실버 후원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지원이없었다면, 이 행사는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2023 페스티벌 인도네시아를 즐기면서, 인도네시아와 대한민국의 우호관계 증진 및 양국간 지속 가능한 발전을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