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KT 올레TV 기술, 태국에 첫 해외수출 성공했어요"

열대성 폭우 등 태국 특성을 고려한 현지화 맞춤형 서비스로 수출

 

"KT 올레TV 플랫폼 기술 '3BB GIGATV' 태국에 수출했어요."

 

KT는 태국 3BB TV사에 KT 올레TV 플랫폼 기술을 제공해 개발한 `3BB GIGATV`가 상용 출시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태국 3BB TV의 IPTV 상용화는 KT가 IPTV와 OTT 솔루션, 콘텐츠 전송망 최적화 기술과 광고 및 추천 검색 서비스, 엔드-투-엔드 품질관리 등 IPTV 사업 전반에 관한 기술과 플랫폼을 제공한 결과다.

 

IPTV 상용화 사업규모는 240억이다. 양국에서 15개월간 200여명의 인력이 투입되었다. 코로나 19 방역으로 현지 출입국이 제한된 상황에서 KT는 11개 파트너사와 화상회의, 원격제어 등의 기술로 시장 조사와 컨설팅, 플랫폼 개발과 시스템 테스트 등을 진행했다.

 

KT는 시장 조사를 통해 IPTV 서비스에 태국 현지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기능도 추가했다. 태국의 평균 가구원이 최소 4인임을 고려해 하나의 TV에서 개인화 ID를 6개까지 만들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열대성 폭우가 순간적으로 발생하는 태국 기후에서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정할 때를 대비해 화질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KT는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미디어 산업의 성장과 비대면 글로벌 협력 경험을 기회로 삼아, 이번 태국 IPTV 상용화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