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전 없앤 무인 셀프 세탁소 ‘코리아런드리’ 인도네시아 강연

서경노 대표, 줌 라이브 ‘런드리 컨퍼런스’ 강연자 ‘워시앤페이’ 개발 소개

 

 

무인 셀프 세탁소 시장에 동전을 없애고 성공적인 IT시스템을 구축한 한국 사례를 동남아 시장에 알린다.

 

최상의 세탁 솔루션 IT전문기업 코리아런드리의 서경노 대표는 10일부터 12일까지 영상회의 서비스 플랫폼 줌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되는 ‘런드리 컨퍼런스’의 강연자로 나선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발된 빨래방 전용 자체 모바일 간편결제 앱인 ‘워시앤페이’의 개발 배경과 차별화된 서비스 내용을 발표한다.

 

비대면 매장 운영에 대한 코리아런드리만의 노하우를 포함해 한국에 최적화된 무인 세탁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성공 요인을 동남아시아의 세탁 관계자들에게 라이브로 전한다.

 

워시앤페이는 현금이나 카드 필요 없이 QR코드 인식으로 편리하게 결제 가능한 앱 서비스다. 소비자뿐만 아니라 점주들이 효과적으로 매장을 운영하는데 최적화 된 시스템을 제공한 혁신적인 세탁서비스다. 국내는 물론이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규모 확대에 속도를 더하고 있다.

 

코리아런드리는 차별화된 세탁 및 관련 장비 공급, 운영, 수익 창출 등에 대한 최상의 런드리 솔루션 IT전문기업이다. 한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웻클리닝 전문 세탁소인 ‘스웨덴런드리’와 함께 국내 최초 IOT 기반 셀프빨래방 `워시엔조이` 870여개 매장 및 친환경 런드리 멀티플렉스 `어반런드렛`과 세탁소 및 빨래방 전용 핀테크 어플리케이션 `워시앤페이` 등을 운영 중에 있다.

 

이번 ‘런드리 컨퍼런스’에는 최대 3만여 명이 라이브로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코리아런드리 서경노 대표를 포함해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각 나라의 세탁 업계 전문가들이 참석해 동남아 세탁 시장의 발전방향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전략과 기술을 공유한다.

 

서경노 대표는 “동남아 시장은 국내에 비해 아직 세탁 시스템 등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고 있어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동남아 지역에 맞는 세탁 시스템을 소개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또 다른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태국시장에서 70여개 매장을 운영하는 노하우와 함께 코리아런드리만의 차별화 된 IT시스템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서경노 대표는 지난 11월 스웨덴 종합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가 태국 방콕에서 개최한 ‘2022 아시아 태평양 딜러 미팅 행사에 초청받아 무인 셀프 세탁소의 성공적인 태국 시장진출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특별 공로상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