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LG CNS-PT PP, "인도네시아 신수도 ‘누산따라’ 스마트시티 건설"

인도네시아 보르네오섬 동칼리만탄에 건설할 새 수도 이름은 ‘누산따라’

 

 

LG CNS-PT PP가 인도네시아 새 수도 ‘누산따라’ 스마트시티 건설에 힘을 합친다.

 

안타라 뉴스(Antara News) 10월 8일자에 따르면 국영 건설 및 투자 기업인 PT PP(Persero, 페르세로) Tbk가 LG CNS와 협력하여 인도네시아의 새로운 수도(IKN)인 동칼리만탄(Kalimantan)의 누산따라(Nusantara)에서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를 구현하기로 합의했다.

 

안톤 사티오 헨드리아트모(Anton Satyo Hendriatmo) PT PP 빌딩 운영 이사는 “두 회사 간의 협력이 누산따라에서 스마트 시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건설 및 정보 기술 부문 간의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구현은 자원의 질을 개선하고 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지능형 도시 개념을 개발하는 인도네시아의 다른 도시들에게도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LG CNS는 건설, 부동산, 조달, 인프라, 에너지 분야에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춘 기업으로 누산따라 스마트시티 사업 추진에 최적 회사라고 설명했다.

 

한국 정부는 행복청 부이사관과 사무관, LH협력관을 2020년부터 인도네시아 공공사업주택부에 파견해 행정수도 건설 노하우를 전수하면서 향후 우리 기업의 사업 참여를 위해 공을 들여왔다.

 

조코 위도도(Joko Widodo, 조코위) 대통령이 2019년 8월 신수도 부지를 보르네오섬 동칼리만탄으로 발표한 지 2년 6개월 만인 2022년 1월 18일 근거법이 통과되었다.

 

 

인도네시아 보르네오섬 동칼리만탄에 건설할 새 수도 이름은 ‘누산따라’는 ‘군도(群島)’로 섬나라로 인도네시아 자체를 지칭하는 의미다.

 

인도네시아는 1만7000여개의 섬으로 이뤄져 있다. 인도네시아 회사 이름을 비롯한 지명이나 상표명에 Nusantara가 많이 보인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