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미얀마 군경, 제2도시 만달레이서 시위대 향해 발포

경찰과 군인들 발포, 시내에 장갑차량 배치 “몇몇의 사람들이 다쳤다”는 소식 나와

 

미얀마 군경이 제2도시 만달레이서 시위대 향해 발포했다. 이로 인해 몇몇의 사람들이 다쳤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현지 미디어 이라와디(The Irrawaddy) 등에 따르면 15일 월요일 시위대가 만달레이 거리를 꽉 채웠다. 군대가 있음에도 정부청사와 은행 앞에서 직원들에게 시민불복종운동을 촉구했다.

 

 

이날 오후 양곤 시내에 쿠데타 발생 이후 처음으로 장갑차량이 배치되었다. 또한 시내 중심부에는 경찰 트럭 수십 대와 물대포 4대가 배치되었다.

 

군부는 전날 14일 저녁 항의 시위의 중심지인 양곤을 비롯해 북부 까친주 미치나와 서부 라카인주 시트웨 등 주요 도시로 군 병력을 이동시키면서 강경 진압을 예고한 바 있다.

 

군부는 15일 종료 예정이던 아웅산 수치 고문의 구금 기간을 오는 17일까지 이틀 연장했다.

 

 

한편 주 미얀마 한국대사관은 교민 안전공지를 통해 구호용 항공기 관련 운항일정을 안내했다.

 

대한항공은 2.17(수), 2.19(금), 2.22(월) 항공편 취소하고, 미얀마국제항공(MAI)은 2.16(화), 2.21(일) 항공편(양곤▶인천 구간) 운항. 미얀마국제항공의 2.19(금) 항공편(양곤▶인천 구간)은 승객 탑승 불가한 내용이었다.

 

미얀마 양곤지부 중앙은행 앞에 군용차와 장갑차가 배치되어 있다. 사진=이라와디 페이스북

관련기사

포토리뷰